부천산업진흥원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home 진흥원소개 인권경영 고객과의 약속

고객과의 약속

제목  부천산업진흥원, 부천IoT비즈포럼 창립총회 개최 

  • View
    1199
  • Date
    2020-01-23
  • Email
부천산업진흥원, 부천IoT비즈포럼 창립총회 개최 사진

부천산업진흥원, 부천IoT비즈포럼 창립총회 개최
- 민간 중심 IoT기업 네트워크, IoT관련 씽크탱크 역할 기대 -

 

 부천산업진흥원은 지난 2019년 12월 11일 부천IoT혁신센터(7호선 춘의역 인근 삼보테크노타워 21층)에서 부천의 4차 산업의 시작을 알리는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부천IoT비즈포럼은 지역 IoT기업 회원사(62개사)를 중심으로 부천시 IoT(사물인터넷)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민간이 주도하는 IoT기업 네트워크로, IoT관련 씽크탱크(Think Tank)역할을 할 예정이다.

 

 창립총회에는 부천시 스마트시티담당관실, 기업지원과, 지역 내 IoT(사물인터넷)기업대표 등 산학연관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했으며, 회장선출 및 포럼운영규정 심의, IoT산업 관련 초청강연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창립총회에서 회장으로 선출된 알엠테크㈜의 한문일 대표는 “부천IoT비즈포럼의 회장으로서 지역 IoT기업의 다양한 의견을 부천시와 유관기관에 전달하여 체감할 수 있는 결과물로 이끌어내고, 나아가 포럼에서 도출된 아이디어가 국내 IoT산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부천산업진흥원 이학주 원장은 “부천IoT비즈포럼의 창립을 계기로 부천시 제조 및 디바이스기업의 지속성장을 견인하고, 지역 IoT산업 발전의 또 하나의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향후 부천IoT비즈포럼은 지역 IoT산업 클러스터 운영을 목표로 IoT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사업과 아이디어를 도출할 수 있도록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세미나, 간담회 등 다양한 방식의 IoT기업 교류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