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산업진흥원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home 진흥원소개 인권경영 고객과의 약속

고객과의 약속

제목  로봇제조 스타트업, 민트로봇 35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유치 

  • View
    1206
  • Date
    2020-12-24
  • Email
로봇제조 스타트업, 민트로봇 35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유치 사진

 

로봇제조 스타트업 ㈜민트로봇(대표 강형석)이 위벤처스와 케이런벤처스로부터 35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민트로봇은 정밀감속기, 모션제어기 등 로봇 핵심부품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로봇 제조원가를 낮출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2020년 중소벤처기업부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선정기업으로 주관기관인 부천산업진흥원으로부터 사업화지원, 투자유치, 멘토링 등 맞춤형 지원을 받고 있다.

㈜민트로봇에서 그간 출시한 산업용 로봇은 전자제품, 정밀기계, 화장품, 포장기기, 생활용품 등 다양한 분야의 생산제조 라인에 적용되면서 타당성과 신뢰성을 검증받아 2021년부터 본격적인 판로 확대와 매출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민트로봇은 이번 투자유치를 기점으로 기존에 진출한 산업용 로봇 제품에 대한 확실한 경쟁우위를 확보함과 동시에 향후 폭발적인 매출 성장을 기대할 수 있는 생활형 협동로봇 개발과 시장 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다.

부천산업진흥원 관계자는 "민트로봇은 자체 핵심부품 기술을 바탕으로 로봇시장을 선도하는 대표 로봇기업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크다"며 "부천시가 보유한 다양한 로봇 관련 지원 이프라를 통해 지속적인 스케일업이 가능하도록 최선의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 관련기사/출처 : 전자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