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산업진흥원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home 진흥원소개 인권경영 고객과의 약속

고객과의 약속

제목  부천산업진흥재단, 『부천산업진흥원』으로 새롭게 출발 

  • View
    1617
  • Date
    2019-05-03
  • Email
부천산업진흥재단, 『부천산업진흥원』으로 새롭게 출발 사진
부천산업진흥재단,『부천산업진흥원』으로 새롭게 출발
부천산업진흥재단 → 부천산업진흥원 명칭 변경


 

 

□ 부천산업진흥재단이 이달 5월 2일 부로『부천산업진흥원』(이하진흥원) 으로 명칭 변경을 공표하고 새롭게 출발한다.
 
지난 2003년에 설립되어 17년 동안 부천시 중소벤처기업의 Best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종합적인 지원사업을 수행해 온 진흥원은 부천시 중소 벤처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해 왔다.
그 결과 부천시 관내 1만 여개의 제조업과 7만2천명의 근로자, 제조업 생산액 8조9천억원을 달성하는 성과를 이루며, 부천시가 수도권 서부의 로봇, IoT 등 첨단산업으로 특화된 경제도시로 발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되었다.
 
□ 민선7기 장덕천 부천시장은 2019년 신년사에서 부천시 경제분야에 대해 진흥원이 운영하는 부천 IoT혁신센터를 중심으로 IoT를 활용한 비즈니스모델을 발굴하고 고부가가치 산업 기능 강화와 소상공인 지원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자 하는 시정정책을 발표하였다.
 
□ 이에 발맞추어, 진흥원 이학주 초대원장은 “이번 진흥원으로의 개칭을 계기로 하여 전 임직원이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부천 IoT혁신센터를 발판으로 부천시 전체에 4차 산업을 확산시키고, 중소벤처기업 및 창업 지원사업을 더욱 체계화하고 확대하여 진흥원이 첨단산업육성과 기업지원 기능을 수행하는 종합지원기관으로서 그 책임을 다하겠다“ 고 약속하면서, ”아울러 지역내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시설 현대화 및 상인 역량강화 사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 을 천명했다.
 
□ 부천시 이정훈 기업지원과장은 이번 개칭을 통하여 진흥원의 공공성 기여에 대한 책임 강화 및 역할 확대로 기업지원 전문기관으로서의 대내·외 인식 및 이미지 강화에 크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