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산업진흥원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home 일자리 ・지식정보 산업뉴스

산업뉴스

제목 주금공, 노사 합의로 근로조건 개선 나서

  • 제공처
    이비뉴스
  • Date
    2019-06-19

한국주택금융공사는 17일 경남 남해에서 열린 노사역량강화워크숍에서 '산업안전 확립'과 '선택적 근로시간제 확대 운영'에 합의했다. 이정환 주택금융공사 사장(왼쪽)과 정영석 위원장이 노사 합의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HF)는 지난 17일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한국주택금융공사지부와 '선택적 근로시간제 확대 운영'과 '산업안전 확립을 위한 실천의지 선언문'에 합의했다고 19일 밝혔다.

선택적 근로시간제 확대를 통해 정산기간(평균근로시간 주40시간을 산정하는 단위기간)을 근로기준법에서 허용하는 최대기간인 1개월로 연장함으로써 직원들이 자신의 상황에 맞게 근무시간을 선택할 수 있어 근무 만족도가 높아지고, 야근 수요가 줄어들 것이라는 기대다.

또 공사 노사는 산업안전보건법 등의 제반 법령을 준수하고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구축하는 등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이정환 주택금융공사 사장은 "선택적 근로시간제 확대를 통해 직원이 워라밸(Work & Life Balance)을 실현해 업무 만족도가 향상됨과 동시에 근무환경 개선을 통한 산업재해 발생을 예방하고, 감정노동 스트레스 줄이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