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산업진흥원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home 진흥원소개 인권경영 고객과의 약속

고객과의 약속

제목  대한민국을 대표할 로봇문화축제 개최 - 시민과 함께하는 로봇⋅만화⋅조명이 어우러지는 대회와 축제 - 

  • View
    1565
  • Date
    2017-07-28
  • Email
    ssk1514@bipf.or.kr
대한민국을 대표할 로봇문화축제 개최 - 시민과 함께하는 로봇⋅만화⋅조명이 어우러지는 대회와 축제 - 사진

대한민국을 대표할 로봇문화축제 개최

시민과 함께하는 로봇만화조명이 어우러지는 대회와 축제 -

 

부천시와 부천산업진흥재단은 오는 98일부터 24일까지 17일간 청소년 로봇활용 저변확대를 통한 세계최고의 로봇활용국가구현의 기반조성을 위한 2회 경기판타지아 로봇경진대회와 로봇문화 등()축제를 개최한다.

 

국내 최대 로봇산업클러스터가 조성되어 있는 부천의 산업인프라와, 12년 전통의 부천로보파크 로봇교육대회 노하우를 기반으로,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과학기술과 문화를 융합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6개 대회 13개 부문에서 전국 초··고등학생 1,100여명이 참가할 경진대회는 99(), 910() 양일간 부천시청과 부천중앙공원 특설 경기장에서 진행되며, 각 종목별 입상자에 대하여는 미래창조과학부장관, 경기도지사, 경기도교육감 등의 상장이 수여된다.

 

98() ~ 24() 까지 17일간 부천중앙공원 분수광장에서 개최되는 로봇문화 등()축제는 로봇과 만화캐릭터, 전통문화를 형상화 한 한국전통 등()LED조명을 활용한 조명을 설치하고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문화체험 부스를 운영하여 시민들에게 볼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행사는 경기도를 대표하는 과학축제인 ‘2017 경기과학축전과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에서 개최되는 학생들의 과학축제인 ‘2017 부천 판타지아 과학 페스티벌’(99일 개최)이 부천중앙공원 일원에서 300여개의 과학관련 체험부스가 동시 개최되어 시민과 학생이 로봇대회 뿐만 아니라 각종 과학체험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부천시와 부천산업진흥재단은 로봇스포츠의 메카 부천로보파크의 선진 로봇대회 노하우 및 콘텐츠를 활용하고, 다양한 로봇기술을 접목할 수 있는 로봇대회를 발굴하여 ‘2022년 세계최고의 로봇 활용 국가를 만들겠다는 정부 정책에 이바지 하는 한편, 대회 참가자 중심의 로봇대회에서 벋어나, 로봇과 만화, 조명 등 부천의 자랑거리를 어우러지게 하여, 시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국내최고의 로봇문화축제로 발전시킬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천로보파크 홈페이지(www.robopark.org)및 전화 070-7094-548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