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산업진흥원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home 진흥원소개 윤리경영 반부패 청렴서약

반부패 청렴서약

제목  2021년 BIPA 청렴클러스터 구축 협약체결 

  • View
    561
  • Date
    2021-10-18

 

2021년

BIPA 청렴클러스터 구축 협약체결

 

 

부천산업진흥원은 지난 6일,

관내 3개기관 및 단체와 'BIPA 청렴클러스터 구축'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BIPA 청렴클러스터' 각 기관 및 단체가 개별적으로 추진하던 반부패 청렴시책을 지역사회의 공공, 기업, 시민의 소통 강화를 목적으로 결성되어 투명한 실천네트워크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청렴클러스터 구축을 통해 다양한 청렴활동을 이행하며 지역사회 청렴 문화 정착 유도를 위하여
다양한 활동 및 문화확산 캠페인을 펼칠 예정입니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되었으며, 순차적으로 협약서에 서명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추진되었습니다.

 

세부적으로 추진할 사항으로,


① 청렴협약체결
진흥원을 포함한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지능메카트로닉스센터, 부천차세대경영자협의회, 부천전통시장 (신흥시장)상인회을 대상으로 “부천산업진흥원과 함께하는 청렴사회 만들기 실현" 협약 체결을 추진하였습니다.

② 청렴공감대 형성
청렴정책과 각종 사례들을 공유하여 청렴 공감대 형성을 도모하고 사회적으로 청렴관련 이슈에 대한 교육 및 간담회를 전개하겠습니다.

③ 청렴문화확산
생활 속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 홍보물을 제작, 배포하여 청렴시책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겠습니다.

④ 성과 공유
시민과 소통하고 신뢰받는 깨끗한 지역사회 구현을 위하여 활동 결과 및 성과를 지속적으로 공유하여
지역사회에 청렴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부천산업진흥원은 다양한 반부패 청렴시책 등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며,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깨끗하고 투명한 부천시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