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산업진흥원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home 일자리 ・지식정보 산업뉴스

산업뉴스

제목 신보, '유커넥트 데모데이' 개최

  • 제공처
    이비뉴스
  • Date
    2020-10-27

데모데이 포스터ⓒ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은 부산 최대 스타트업 행사인 부산스타트업위크 바운스 2020(BSW Bounce 2020)에서 유커넥트(U-CONNECT)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날부터 나흘간 열리는 부산스타트업위크 바운스 2020은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투자자 간 교류의 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글로벌 스타트업 컨퍼런스로 올해로 4회차를 맞이한다.


신보는 이번 행사의 일환으로 오는 29일 부산시 해운대구 소재 센탑 창업카페에서 부산 소재 액셀러레이터 시리즈벤처스와 공동주최로 유커넥트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신보가 발굴한 부산·울산 소재 7개 스타트업이 참여해 벤처캐피탈(VC), 액셀러레이터(AC)를 비롯한 투자자에게 사업아이템을 선보인다. 특히 행사 전 과정을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온라인 송출해 보다 많은 투자자의 참여가 가능하도록 했다.


신보는 지난해 7월 민간투자유치 플랫폼 유커넥트를 출범해 성장가능성 있는 스타트업과 투자자의 매칭으로 민간 투자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이번 행사를 계기로 부산시 및 지역 소재 유관기관 등과 협업을 확대해 투자 유치 지원 활동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 데모데이가 신보의 혁신 스타트업이 투자유치는 물론 성장을 함께할 파트너를 찾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유커넥트의 지방 개최를 더욱 확대해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