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산업진흥원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home 일자리 ・지식정보 산업뉴스

산업뉴스

제목 카카오메이커스, 우리 농가 키다리 아저씨로 나선다

  • 제공처
    이비뉴스
  • Date
    2021-09-28

최문순 강원도지사(왼쪽)과 홍은택 카카오커머스 대표가 28일 강원도 춘천시 도청에서 상생협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카카오커머스

카카오메이커스가 우리 농가 키다리 아저씨로 나선다.


카카오메이커스는 28일 강원도와 춘천시 도청에서 홍은택 카카오커머스 대표 및 최문순 강원도지사가 참석한 가운데 상생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강원도의 농특산물 발굴 및 판매, 홍보 채널 확대 등 농가의 판로를 공동으로 개척해 상생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특히 농수축산물의 특성상 일시적으로 과잉생산될 수밖에 없고 이에 따라 농가들이 가격 폭락의 피해를 입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카카오메이커스가 카카오톡 이용자들의 수요를 조직해 강원도 농특산물의 재고를 해결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카카오메이커스에서는 지난 8월 코로나19로 인한 소비 감소로 어려움을 겪던 강원도 화천 애호박/토마토 농가를 위해 수수료 없이 판매를 진행했다. 애호박은 주문 시작 2시간 만에, 토마토는 30분 만에 준비 수량이 모두 완판될 정도로 높은 호응을 얻었다.


카카오메이커스는 강원도는 이번 사례를 계기로 앞으로 적기에 소비되지 않으면 가치가 떨어지는 농산물을 싼 가격에 산지직송으로 고객과 연결하는 방안을 공동추진하기로 했다.


홍 대표는 "재고 문제를 넘어 일상적으로 농수축산물의 유통구조를 혁신할 수 있는 방안을 강원도와 함께 찾아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