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중소기업 지원시책 안내
기업애로 해결
기업애로 처리 SOS시스템
기업애로 처리 SOS시스템
기업애로사항의 적극적 발굴 및 신속한 처리(Speed One-stop Solution)로 기업 입장의 맞춤형 기업애로 처리시스템을 구축하여 자금, 기술, 인력, 규제 등 각 분야의 기업애로 해소로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
□ 부천시 기업지원과
추진방향
- 다각적인 기업애로 사항 발굴
- 기관장(시장)과 기업간 간담회 실시
- 웹팩스 활용 업체별 애로사항 발굴(분기별, 연 3,500여 업체)
- 현장중심의 「기업SOS지원센터」 운영
- 기관장(부시장) 기업체 현장 방문, 『기업민원콜(Call) 방문처리제』 운영
- 기업현장 기동반 운영(도, 시) 및 현장 중심의 원스톱 회의 강화
- 『기업SOS지원단』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
운영절차
-
-
현장조사
- 현장방문, 처리방안 도출
- 주요 애로 원스톱 회의
-
처 리
- 결정된 방안에 의해 처리
- 처리결과 회신
-
□ 부천상공회의소
지원내용
- 코참경영상담센터 운영 : 경영애로 및 규제애로 상담, 기업애로 원스톱 처리 시스템 구축, 정책 정보 제공
- 경영여건 조사 및 분석 : 기업경기전망조사(연4회), 부천지역 경제동향 조사(연4회), 경제현안 관련 조사(수시)
- 대정부 정책 건의 : 지역경제 활성화 및 발전을 위한 정책 제안, 경제 관련 법, 제도 개선 건의, 산업경쟁력 제고 방안에 대한 업계 의견 전달 및 지원 요청
문의
담당부서 - 부서명, 전화번호
부서명 |
전화번호 |
부천시 기업지원과 |
032-625-2756~7 |
코참경영상담센터 |
1600-1572 |
부천상공회의소 경영기획팀 |
032-663-6601 |